TOUR
  • 충주호
    충주호는 충주시 종민동과 동량면 사이의 계곡을 막아 만든 다목적 호수로 우리나라 호수 가운데 가장 크고 깨끗한 호수입니다.
    월악산국립공원, 송계계곡, 청풍 문화재단지, 단양 8경, 고수동굴, 구인사, 수안보온천, 노동동굴 등 수많은 관광자원들이 주변에 펼쳐져 있으며,
    국제적인 관광지로 외국인을 포함, 해마다 수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대형 관광 유람선 수시 운항※
  • 탄금대
    충주 탄금대는 우리나라 3대 악성 중 하나인 우륵이 가야금을
    연주하던 곳이라 하여 탄금대란 명칭이 붙은 곳이며, 임진왜란 때
    신립장군이 소서행장과 맞서 싸우다 패전하자 투신한 곳으로
    역사적 가치가 큰 명소이다.
    남한강이 절벽을 따라 휘감아 돌고 울창한 송림이 우거져 있어
    경관이 아름답고, 대에서 조망되는 남한강과 계명산, 남산 및
    충주 시가지와 넓은 평야지대가 그림같이 펼쳐져 절경을 자아내고
    있는 곳이다.
  • 충주 중앙탑
    국보 제6호인 중원 탑평리 7층 석탑은 우리나라의 중앙에 위치해 있다고 해서 흔히 중앙탑이라고 불립니다.
    이 탑은 통일신라시대(9세기 중엽)때 세워진 것으로 보이며,
    높이 14.5m의 유일한 7층 석탑입니다.
    중앙탑 주변에는 조각공원이 만들어져 있으며,
    넓은 잔디밭이 깔려있습니다.
  • 충주세계무술축제 & 공원
    무술을 사랑하는 매니아는 물론 국내외의 각처에서 오시는 많은 관광객 여러분을 축제장에서 만나뵙기를 소망하며, 여러분의 기대에 적극 부응하여 충주세계무술축제를 더욱 새롭고 힘차게 만들기 위해 힘껏 노력할 것입니다
  • 충주 고구려 천문과학관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은 충청북도 충주시에 위치한 시민천문대이다. 2005년 11월 착공하여 2008년 4월 18일 설립됐다. 천문대 설립을 위해 충주시에서 총 28억 9000만 원을 투입했다. 인근에 중원고구려비가 있기 때문에 고구려의 기상을 이어받자는 취지로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이라는 명칭을 정하였다. 천문대는 주관측실, 보조관측실, 천체투영실, 시청각실, 전시실로 이뤄져 있다. 주관측실에는 600㎜ 리치-크레티앙 반사망원경이 설치되어 있다. 밤에는 별, 행성, 성운, 성단 등을 관측할 수 있다. 보조관측실에는 400㎜와 250㎜ 반사굴절망원경과 150㎜와 130㎜ 굴절망원경들로 관측할 수 있다. 이들 망원경으로 낮에는 태양의 흑점과 홍염의 모습을, 밤에는 별과 행성, 성운, 성단 등을 관측할 수 있다.
    천체투영실에는 밤하늘을 가상으로 재현한 천체투영기가 설치되어 있다. 시청각실에서는 다큐멘터리 상영, 특별 전시, 천문 강연 등이 진행된다. 공작교실, 천문실험교실 등의 체험 학습장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전시실에는 세계의 고대 우주관, 한국의 고천문도인 천상열차분야도, 디지털 천체사진 영상전이 전시되어 우리 지역의 밤하늘의 모습과 천체사진들을 전시하고 있다. 개관 시간은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이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 명절, 공휴일 다음 날이다.
  • 활옥동굴
    폐광산으로 문을 닫은 곳을 새롭게 재탄생시킨 이색카페로 폐광 동굴 내부를 관람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이곳은 2018년 충주의 민간사업자가 리모델링을 하여 관광 명소로 탈바꿈을 시작한 곳이라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기도 합니다.

    활옥 광산은 약 100년 전 일제 강점기부터 활석과 활옥 광산으로 개발되어 연인원 8,000명의 광부들에 의해 운영되었던 동양 최대의 산업 유산으로 설계 기록상 약 57km의 많은 광구와 지하수가 어우러진 곳이었다고 합니다.
  • 라이트월드
    이 세상에는 수많은 나라마다 불의역사와 함께 시작되어, 길게는 수천년 전부터 짧게는 수십년에 이르기까지 각양각색의 빛 축제의 역사를 가지고 저마다의 풍속과 문화를 표현해 왔다. 충주라이트월드는 전통에서 첨단까지, 불에서 LED, 가상현실 테마 까지 다양한 빛의 소재로 단순한 시각적인 조명예술을 초월하여 스토리와 메세지가 있는 세계최초로 조성되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관광문화 콘텐츠가 될 것이다.
  • 자연생태체험관
    생명력이 살아 있는 생태체험 학습공간 및 도시민들의 휴식공간 제공
    학교 교육을 보충하는 실습교육장으로 활용
    휴식을 즐기는 공원의 역할 수행
  • 청풍 문화재단지
    청풍은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문물이 번성했던 곳으로
    많은 문화 유적을 갖고 있었으나 충주댐 건설로 청풍면 후산리, 황석리,
    수산면 지곡리에 있던 마을이 문화재와 함께 수몰될 위기에 있었습니다.
    충청북도청에서는 1983년부터 3년간 수몰 지역의 문화재를 원형대로
    현재 위치에 이전, 복원해 단지를 조성했습니다.